상단여백
HOME 연속기획 김천대학교 同門상점을 찾아서
드림디포 김천중앙점(다이스상사)박진우 대표김천대학교 同門 상점을 찾아서(1)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06.08 16:24
  • 댓글 2

이 기사는 김천황악신문과 김천대 총동문회와 공동으로 지역의 최고 명문인 김천대학교 출신 사업가들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동문들에게 혜택을 주고 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한 의도로 기획되었다.

 드림디포는 2001년 설립된 문구생활 종합유통 프랜차이즈기업이다. 흔히 대형문구점하면 생각나는 드림디포, 모닝글로리, 알파문구, 바른손 등 중 하나이다. 2013년 기준 전국 300여 개점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온라인 ,모바일 쇼핑몰도 개설했다. 대형문구점답게 문구,사무용품 외에도 전산용품,생활용품,사무기기 및 식,음료 분야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오전 9시30분 약속시간에 5분 늦게 도착했다. 김천대 출신 동문 상점을 찾아서 첫 번째 가게다. 서글서글한 눈매의 인상 좋은 주인이 맞아 주었다. 이른 아침부터 손님들이 많이 찾아왔다. 남산동에서 태어나고 지금까지 살아온 토박이라고 했다.

        드림디포 중앙점 (박진우 대표)

-사업은 오래 하셨나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살에 부모님께 5,000만원을 빌려서 아랫장터에서 커피숍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다 말아먹었지만...김천대학교 인테리어 학과를 졸업하고 젊은 시절 경기도 부평에서 커피 대리점을 5년 정도 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와서 문구를 한지는 15년 정도 됐습니다.

-다른 사회활동도 하는 것이 있나?
네.노인복지회관에서 설거지 봉사를 좀 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고 나시면 1달에 1번 정도 힘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 봉사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름이 김천사랑 701입니다. 7월1일날 만들어서 그렇게 붙인 이름인데  회원은 16명 정도 됩니다. 동김천 JC특우회 사무국장, 김천대 동문회 사무국장을 8년정도 했습니다. 김천대를 통해 장학사업도 작지만 하고 있습니다.

-가족은 ?
피아노를 가르치던 일을 하던 집사람과 4학년,6학년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사업철학이나 인생의 좌우명은?
예전에는 사회정의에 관심이 많아서 바른말도 많이 했지만 나이가 좀 드니 그냥 “열심히 살자”로 바뀌었습니다.

-사업은 잘 되시는지?
사실 요즘 다 어렵습니다. 예전의 20%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거의 카드를 사용하고 현금매출은 10%도 되지 않습니다. 카드수수료도 만만치 않고 세금도 많습니다. 인건비도 올라 쉽지 않습니다. 요즘은 중고등 학생들도 다 카드를 사용합니다. 현금 없는 세상이 오고 있는 것을 실감합니다. 원가는 많이 오르는데 소비자가는 제자리라 솔직히 말하면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 이 사업은 계속 하실 건지?
젊은 시절 사회활동을 많이 하다 보니 정치에 관심이 생길 때도 있긴 했지만 여건이 허락된다면 문방구와 관련된 제조업을 해보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스케치북을 생산한다든지 아무튼 문방구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 정신이 강하다고 들었다.

손님들 특히 학생들 덕분에 돈을 벌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속한 동아리에서 지원요청이 오면 많이 응하는 편이다. 학생들에게서 받은 사랑의 일정부문을 사회환원 차원에서 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중학교나 고등학교 축제 등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 적도 여러 번 있습니다.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최대한 학생들의 요청을 들어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천대 동문들에게 주는 혜택이 많다고 들었다.

" 김천대 재학중인 학생이나 동문들에게는 10~20% 할인을 해드리고 있다. 동문회에서 카드발급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드가 발급되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더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김천대학 출신 동문들이 지역에 많이 있습니다. 서로 돕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김천대학교 동문회에서 새롭게 도전하는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인터뷰를 해서 기쁩니다.김천대 동문회와 이정인 총동창회장에게도 감사하고 동문회 발전을 위해서 더 열심히 노력해 달라는 당부를 드립니다.

#김천황악신문 #김천대동문회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