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Health 사주명리talk
최경환(崔炅煥) 의원 이름풀이와 사주분석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7.11.18 14:31
  • 댓글 0

 시절이 하수상하다. 前정권에서 잘나가던 이들은 감옥 우선순위다. 우리나라 정치는 정권이 바뀌면 앞날을 장담할 수 없다. 10여년을 잘나가던 친박도 마찬가지다. 수장은 감옥에 가있고 이제 친위대가 뒤를 따를 전망이다. 원조 친박으로 경제부총리까지 지냈던 최경환도 신문에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그가 누구던가? 경산에서 태어나 연세대를 졸업하고 재학중에 행시를 패스했다. 경산과 청도에서 내리 4선을 하고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지냈다. 지식경제부 장관과 경제부총리겸 기재부 장관, 국무총리 권한대행이기도 했다. 핵심 친박을 넘어 친박의 좌장이라 불리던 인물이다. 역시 권력은 화무십일홍이다.

그의 이름을 분석해 보자

성씨 최에 빛날 경,빛날 환이다. 획수는 양과 음이 조화롭다. 소리 즉 주음오행은 금목토로 전부 상극이다. 되는 일이 없고 고달픈 생활에 시달리니 과로로 인한 질병이 생긴다. 감정이 예민하고 의심이 많으며 양보가 없다.

자원오행은 화화로 괜찮다.

수리를 살펴보면 초년운은 21획으로 두령격이다.자립격 두령운이라고도 한다. 쾌할하고 명량하며 친구가 많다. 지모와 덕으로 우두머리가 되며 지도적 위치에 오른다.부귀공명의 대길수이다.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지혜롭게 극복하고 대업을 이룬다.

중년운은 19획으로 고난격이다. 일시적으로 성공해도 실패로 귀결된다. 심신이 허약하고 부부간에 생사 이별하고 형액이나 병사가 따른다. 가솔과 부하를 모두 잃는다.

말년운은 24획으로 입신격이다. 출세격 축재운이라고도 한다. 두뇌가 뛰어나고 인화력이 출중해 주변의 신망을 한몸에 얻는다. 대업을 완수하고 공명이 천하에 알려진다, 재물을 쌓아 부귀영달한다.

총운은 32획으로 요행격이다. 순풍격 왕성운이라고도 한다. 순풍에 돛단격으로 만사가 형통하다. 귀인의 도움으로 대업을 성취해 성공한다.협조자가 많아 풍요롭다.

불용문자는 없다.

주역의 괘는 지풍승이다. 덕있는 사람과 가가이 하고 처세가 능하며 성실하게 노력함으로써 부유하다.

이름만으로 살펴보면 소리와 중년이 흉하다.

사주를 간단히 살펴보자.인터넷에 올라온 프로필을 참고한다.

을미생 양띠다. 푸른양이다. 봄에 태어난 신금이다. 이 사주에서 가장 강한 것은 돈이다.

봄에 태어나 계절을 얻지 못했고, 사화라는 불이 녹이고 있어 약하다. 토와 금의 보완이 이루어진다면 좋겠지만 이름에서는 자원오행은 불이고 소리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기는 어렵다.

대운에서는 계유대운으로 금의 기운이 보완되고 있어 나쁘진 않은데 올해는 정유대운이다. 유금 자체는 괜찮은데 변화가 상스럽지 못하다. 대운과 세운의 천간이 정계로 충이요, 지지끼리는 유유자형이다. 월지의 묘목과 대세운의 지지가 묘유로 충이니 재가 많이 손상되는 모습이다. 유금은 쇠이고 유유로 자형이니 쇠란 돈을 의미하기도 하거니와 법의 단죄를 의미할 수도 있겠다.

본인은 부인하고 있지만 국정원의 돈이 흘러들어갔다는 보도와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불안하기 그지없다. 올해를 잘 넘기면 내년은 무술년이라 나쁘지 않다.

#김천황악신문#김담마음연구소#좋은이름 #최경환사주분석#최경환이름풀이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상무, 2023 시즌 배번 공개..‘김지현 9번, 강윤성 10번’
김천상무, 2023 시즌 배번 공개..‘김지현 9번, 강윤성 10번’
[단독] 경북 일간지 기자 벌금형...
[단독] 경북 일간지 기자 벌금형..."SNS에 상습적으로 욕설,비방,허위사실 유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