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Health 사주명리talk
대통령 비서실장 임종석 (任鍾晳 ) 이름분석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11.07 17:13
  • 댓글 0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요즘 대한민국에서 가장 hot한 사람은 대통령 문재인이 아니라 비서실장 임종석이다.

국회에서 야당의 주 공격 타깃도 대통령이 아니라 임종석이기에 임종석 청문회라는 말도 나온다.

최근에는 전방부대 시찰시 쓴 선글라스 논란으로 더욱 뜨거워졌다. 문재인 정권의 명실상부한 2인자에서 실질적인 1인자라는 비판까지 더해져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주사파라는 극단적인 평가에서부터 여권의 차기주자라는 호평까지 극과 극을 달리고 있다.

현재 나이 53세 그의 미래가 궁금하다.


먼저 그의 이름부터 분석해 본다.

이름의 획수음양을 살펴보면 음양음으로 음양이 조화가 짜여있어 좋다.


소리인 주음오행을 살펴보면 土金金이다.

한번 세운 뜻은 절대로 굽히지 않는다. 만인의 존경을 받으니 능히 대업을 이룬다. 극과 극을 달릴 수 있어 양지에서 빛을 볼 수 있지만 잘못하면 천격이 되어 음지에서 활동할 수 있다.부모 복도 형제 복도 있고 가족 모두가 우애가 깊으니 가정이 태평하고 하는 일도 순조롭게 풀려서 사회적으로도 결과가 좋아 만년이 태평하다. 나서기는 좋아하나 대범하지 못하다, 수리가 흉하면 거만한 법이 있다. 상부상조하면 성공할 수 있다.

자원오행은 金火로 생활에 곤란이 따르고 목적한 일에 어려움이 많울 수 있다.

81 수리를 살펴보면

초년은 29획으로 성공격 (成功格) 수복운이다.

왕성한 활동력과 투지로 대업을 달성하여 지위를 얻을 수 있다. 부와 귀를 얻는다. 개구쟁이 짓을 많이 한다. 적극적인 활동과 강한 의지로 성공과 함께 복록이 따른다

중년운은 23획으로 공명격 (功名格),혹은 혁신격 왕성운이다.

욱일승천의 왕성운으로 탁월한 머리와 두뇌로 출세를 하고 지위와 권세를 획득한다. 좋은 머리와 덕으로 불우한 가운데에서도 명성을 얻고 성공한다.

말년18획 발전격 (發展格) 융창운이다.

일시적인 난관이 있어도 극복하고 대업을 완성한다. 사업적 수완도 뛰어나다. 사회적으로 상당한 지위에 오르고 크게 성공한다. 진취적인 생활과 강한 의지로 놀라운 발전성이 있고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

총운은 35획으로 평범격 (平凡格) 혹은 태평격 안강운이다.

착실하게 노력해서 복을 누리고 장수한다. 충직하고 성실하여 만사가 평안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모두 이루어진다 .성공하고 행복과 부귀도 따른다. 가정이 원만하고 자손도 번창하여 그 영화로움이 길다.

불용문자는 없어서 좋다.

주역의 괘는 화풍정 [火風井] 으로 좋다.

점진적으로 순서에 입각하여 발전해 가면서 성공을 하는 모습이다. 현명한 처세와 능력으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사회 진출과 성공을 위해 남과의 협력을 돈독히 하며 성실함과 현명함을 갖추어 사회 및 가정에서 성공을 한다.

 

이름은 자원오행이 상극으로 충돌하여 나쁜 것은 제외하고 이론적으로 흉한 것은 없다.

사주를 잠시 살펴본다. 인터넷상의 사주를 참고했다. 시간은 나오지 않으므로 생략하고 음력으로 상정했다. 1966년4월24일이다. 병오생 붉은 말이다. 올해 53세다. 갑오월주다. 임인일주다. 식상과 돈이 왕성하다, 하고 싶은 일이 많은 사람이고 돈도 많다. 이 사주에서 아쉬운 점은 편중된 사주라는 것이다. 시간을 참고하더라도 財多身弱 사주로 보인다. 돈은 많지만 건강과 돈을 병행하기 어려운 사주다. 타고난 명이 좋다고 할 수는 없다.

그런데 대운이 상당히 좋다.18세부터 금의 기운이 보강되기 시작하고 48세부터 물의 기운이 더해지니 대운은 아주 좋다, 더구나 물의 기운이 길게는 83세까지 이어지니 결국 운명은 나쁘지 않다.

올해 무술년은 편관으로 그를 치는 기운이 강하나 꼭 좋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돈의 기운은 더욱 강해지고 내년부터는 세운까지 받쳐주니 그리 나빠 보이진 않는다. 돈이 강해지는 것은 좋으나 식신이 재화로 변하니 직업이 변하지 않을까 그의 입장에서는 저어된다.

이름과 함께 보면 작명의 주음은 금의 기운을 보완했으니 괜찮고 자원오행은 그 자체로 이미 충이니 도움이 되지 못한다.

이 사람에겐 이름을 그대로 쓰고 한자를 바꾸어서 자원오행에 있는 불을 빼고 물로 바꾼다면

운명에서 가변성의 영역에 속하는 운을 더 좋게 함으로써 전체적인 상승의 기운을 받아 돈과 명예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金聃 (명리학 연구가 )

https://section.blog.naver.com(김담마음연구소)

#김천황악신문 #김담 #김담마음연구소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