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Health 사주명리talk
안희정 (安熙正)이름 풀이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03.07 17:43
  • 댓글 0

인생은 돌발변수가 많다. 잘나가던 정치인이 낙마했다. 정치인생이 기로에 섰다. 회복이 힘들다는 말들이 많다.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대통령감이라 불리던 안희정이 훅 갔다. 요즘  유행하는 me too에 걸려서 말이다.

術士는 또 궁금하다 그의 운명에 끼친 요소가 무엇인지 말이다.

 

안희정의 이름을 분석해 본다.

빛날 熙에 바를 正이다.

획수는 음과 양이 섞여 있어서 괜찮다.

소리의 주음오행을 살펴보면 토토금이다. 성품이 착하고 순하다, 형제간에 우애가 있고 사람들과의 관계도 원만하다. 성공하는데 인맥이 도움이 된다. 매사가 평탄하고 성공운이 순조롭다. 남녀를 불문하고 이성교제에 주의가 필요하다. 사회적으로 신망을 얻어 大器晩成한다.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가정의 화목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자원오행은 화토로 順行이다, 넓은 미래의 안목과 온화한 심성으로 성공에 이른다

 

81수리를 살펴보면

초년은 18획으로 발전격 (發展格)이다. 어려운 일을 홀로 잘 해결 해 나간다. 진취적인 생활과 강한 의지로 놀라운 발전성이 있고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재주가 많고 사회에서 비상한 발전이 있어 고귀한 지위에 오른다. 역경을 만나도 굳은 신념과 의지로 성공한다.

중년은 19획으로 고난격 (苦難格)이다. 일시적으로 성공하여도 중도에 실패한다. 지모는 뛰어나나 부부의 인연이 약하고 어려운 일이 많이 따르며 가솔 부하 모두 잃는다 .병으로 고생하거나 돈 때문에 힘들다. 성공을 해도 일시적이다, 시작은 좋아도 끝이 좋지 않다. 부부자식과 떨어지기 쉽다.

말년은 11획으로 신성격 (新成格) 흥가운으로 사회적으로 상당한 위치에 오르고 인망이 높아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다. 명석한 두뇌로 스스로 노력하며 본받을 만큼 성공한다.사회적으로 지위와 신망을 얻는다. 갱신격 재흥운이라고도 한다. 명철한 두뇌와 진취적인 기상으로 목적을 달성한다,

총운은 24획의 입신격 (立身格) 無에서 시작하여도 유를 창조해 내는 대길운이다. 노력으로 점진적 성공을 하고 대업을 이루며 두 가지를 벌려도 모두 성공하고 출세한다 입신격, 출세격 축재운이라 한다. 사회적으로 높은 위치에 오르고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다. 명석한 두뇌로 스스로 노력하여 성공한다.불굴의 노력으로 성공하고 이름이 세상이 알려진다.

주역의 괘는 지택림이다. 상하가 서로 사귀어 친목하고 안정되고 편안하며 소망이 성취된다.조심하지 않으면 색난의 우려가 있고 질투를 받아 괴롭다. 가정의 화목이 중요하고 내부를 추수리는 것이 주변을 편안케 한다.

사주를 잠시 살피면 푸른 뱀이다. 지지에 뱀이 두 개나 깔려 있어 역마가 강하다. 편관이 발달한데다가 사유로 또 금이다, 관이 강한 것이다. 물의 기운이 유통시켜 주지 못함이 아쉽다. 대운세수가 8인데 병자 대운이다. 대운은 괜찮지만 도화 자유가 지지로 파이다. 즉 도화파이다. 도화는 이성으로 인한 구설이다. 역시 피해가지 못했다. 개인적으로는 아쉽다. 소리와 자원오행에 금수를 썻으면 인생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남자가 조심해야 될 세 가지 중에 하나로 망한 사람들이 많다. 촛불로 작년에 요동치더니 이제 #me too로 세상이 흔들린다. 

다음엔 무엇일까? 안희정에게 안타깝다고 했다가 집에서 혼이 났다. 易學의 입장에서 보면 남자에겐 財인데 재란 돈과 여자이다. 자신의 분수를 잘 지키고 위험요소를 잘 관리하는 것 정치인이 아닌 일반인에게도 중요하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https://blog.naver.com/apata77

#김담#안희정 #me too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도로공사 특혜의혹 또 터졌다
한국도로공사 특혜의혹 또 터졌다
김천시, 경북  전통시장 활성화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 먹었다
김천시, 경북 전통시장 활성화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 먹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