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Health 사주명리talk
政治人의 사주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7.12.25 11:59
  • 댓글 0

오늘 전화 한통을 받았다. 인터넷에 올린 사주분석을 보고  某 정치인이 자신의 실제 생일이 다르다고 연락을 해 온 것이다. 여러사람의 사주를 분석했지만 연락이 오는 일은 흔하지 않아  흥미로왔다. 물론 개인적으로 그분을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뉴스의 한 중간에 있는 거물이 시골의 서생에게 준 전화가 고맙기도 했다. 상당히 예의있고 고맙다는 말까지 덧붙이니 어찌 다시 살펴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워낙 귀한 분이라 실명은 공개하지 않는다.

그 분의 성공을 두손 모아 기원드린다.

오00 선생님께 보냅니다.

원국을 먼저 살펴보면

壬寅생이십니다. 검은 호랑이입니다. 호랑이의 습성은 잘 아실것입니다. 역마입니다.

己酉월 가을에 태어나신 무토라는 흙입니다. 戊토는 큰 산을 의미합니다. 신뢰성이 있는 분이죠. 메마른 흙을 의미하기에 官즉 벼슬과 명예를 얻으려면 물이 좀 필요합니다.

오행을 다 갖추신 것은 상당히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나의 주위에 너무 강한 비겁(비견.겁재) 즉 친구 ,동료,형제 등으로 인해 너무나 강해졌습니다. 더구나 화기 즉 불을 타고난 월과 일에 깔고 있어서 더욱 더 강해졌고 열기가 너무 강해진 형국입니다.

흙의 역할은 나무 즉 명예와 벼슬을 원하고 키우는 것이지만 편관이라는 치우친 벼슬 즉 특별한 권력 혹은 선거직은 좀 멀리 있습니다. 물도 좀 멀리 있어서 조금은 아쉽긴 합니다. 물은 재물과 여자를 의미합니다.

메마른 흙을 물을 원하지만 멀리 있기에 官(명예와 벼슬)을 취하기에 쉽지 않은 형태의 사주로 보입니다.

요약하자면 벼슬보다는 나의 강한 기운을 泄할 수 있는 직업이 더 나아 보입니다. 내가 너무 강해졌으므로 나를 가두는 직업은 힘들다는 의미입니다. 더구나 傷官 즉 관을 치는 기운이 강하게 월주-타고난 월의 지지(땅의 기운)에 자리하고 있기에 벼슬과 조직에서 성공하기는 힘들다고 보여 집니다. 상관이란 관을 치는 것이기도 하지만 강한 목적성의 활동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그런 것을 추구하는 것은 좋다고 하겠습니다. 선생님에게 官(정치적 결실,명예)을 살리기 위해서는 우선 물이 가장 필요합니다. 물을 가까이 하시고 많이 드셔야 합니다. 열기가 많고 수기가 부족하므로 신장과 방광 혈액계통의 건강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대운(10년의 운과 환경)을 살펴보면 대운세수는 7입니다.대운세수란 큰틀의 환경이 바뀌는 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우리나이로 7.17.27.37 처럼 7이 들어오면 큰 환경이 변화한다는 것이죠. 지금 선생님은 47세에서 57세 사이의 甲寅대운이라는 것에 들어와 있는데 나무의 기운 즉 官이 인생에서 가장 강한 시기입니다. 그 모양은 偏官인데 편관은 나를 치는 기운이기도 하고 치우친 벼슬 즉 선거직의 벼슬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기운이 워낙 환경에 의해서 강해졌기 때문에 나를 치는 기운, 권력이나 힘을 쉽게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즉 충돌이죠. 편관이란 비합법적으로 나를 가두고자 하는 기운입니다. 하지만 님에게는 강한 金의 기운이 이(나무의 힘)를 방어하고 나를 치는 기운이 나의 사주에 불과 합쳐서 불로 변하기에 대단한 타격을 입히기는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올해 丙辛년은 선생님에게 偏印이라는 문서운과 食神이라는 별이 들어오는 해입니다. 편인이란 것은 완벽하지 않은 문서를 의미하는데 倒食이라고도 합니다. 도식은 밥그릇을 엎는다는 의미이니 크게 좋을 것은 없고 더구나 불이 강한데 또 불은 필요 없는 기운입니다. 정신적으로는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실질적이고 현실적은 운으로는 식신 즉 먹을 복이 생기고 활동하는 운이기에 올해 운은 좋은 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대운의 갑인대운 즉 나를 치는 기운은 원국(타고난 사주의)강한 금과 올해의 금운에 의해서 상당히 무디고 부서지기에 나를 치는 힘은 있지만 극하지는 못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大運(10년의 운,큰틀의 상황)과 年運이 충(부딪)히니 조금의 충격은 있을 것입니다.

사주에 주의할 것을 살펴보면 도화가 상당히 강합니다. 이성이나 색정사건의 구설수를 주의하시고 가정의 화목에 관심을 가지셔야 할 것입니다. 불이 너무 강하니 화기 즉 열 받는 것도 좀 주의하셔야 하고 내가 너무 강하니 탄력성과 융통성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개운법을 살펴보면 강한 기운을 泄氣해야 하므로

색깔은 힌색과 검은색을 사용하시고 은반지나 백금 티타늄등의 장식물도 좋아 보입니다.

붉은색과 파란색은 가급적 사용하시 마시고

음식은 매운맛과 짠맛을 적절히 섭취하시고

숫자는 4.9와 1.6을 사용하시고

방향은 서쪽과 북쪽이 좋습니다.

사람이나 성,지명은

ㅅ.ㅈ. ㅊ 과 ㅁ.ㅂ.ㅍ이 좋습니다.

도수가 낮은 술과 수영등의 운동도 좋아 보입니다.내 것을 빼앗아가는 경쟁자를 주의하심도 기억하십시오,

시간이 부족하여 대략 말씀 드렸습니다. 혹시 오류가 없을지 걱정이 됩니다.존귀한 분의 사주라 실명과 실제 사주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재미로 참고해 주시면 합니다.

이것도 인연이니 감사하게 생각하고 항상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金聃 올림

 -2년전 쯤 쓴 글이다-
그는 현직 국회의원이다. 재밌는 사연이 많지만 다 공개하기는 어렵다. 여튼 그는 200표차로 당선되었다.
서울에 오면 은혜를 갚는다 했으니  여의도에 가면 커피 한 잔 하러 가볼까 한다.

 

 

#김천황악신문 #김담마음연구소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도로공사 특혜의혹 또 터졌다
한국도로공사 특혜의혹 또 터졌다
김천시, 경북  전통시장 활성화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 먹었다
김천시, 경북 전통시장 활성화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 먹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