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북.대구뉴스
"우리 가게 확 달라졌어요"...김천평화시장 '고객 눈길끌기' 변신 중
  • 황악신문
  • 승인 2021.07.30 12:26
  • 댓글 0
김천 평화시장 상인들이 세종경영연구소 수업을 받고 진열대를 재정비한 모습(오른쪽)과 이전 모습. (세종경영연구소 제공)

[황악신문] 코로나19 여파로 손님들이 줄어든 경북 김천평화시장 상인들이 가게 진열대를 마트처럼 깔끔하게 꾸며놓고 고객을 눈길을 끌기 위한 변신에 나섰다.

29일 김천시 등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세종경영연구소에서 진행중인 '상인 역량강화'교육을 받고 있는 평화시장 상인들이 점포 VMD(Visual Merchandising and Display ·상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판매장을 멋지게 꾸미고 관리하는 일) 수업을 듣고 난 뒤 실습을 통해 매력적인 점포 만들기에 나섰다.

이들은 강좌를 통해 상품이 돋보이는 진열원리와 색상에 대해 공부한 뒤 수직 진열, 수평진열, 계단식진열 등 상품에 따른 진열방법과 소비자의 시선이동 특성 등 시각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게의 상품을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만드는 실습을 했다.

VMD를 통해 점포가 달라진 것을 체험한 상인들은 고객 설득전략, 고객 친절 교육, 젊은층의 소비 트렌드 성향 강좌를 듣고 전문고객관리, 고객 소통전략 수립, 경영환경 개선 교육도 받을 예정이다.

상인 김순화 씨는 "일단 맛있고 먹음직스럽게 보여야 손이 가고, 매력적으로 보여야 눈길이 가는데 실습을 통해 진열을 다시 하니 전혀 다른 가게가 된것 같다" 며 "전통시장도 바뀌어야 한다. 교육받은 대로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을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악신문 #평화시장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대경 중기청,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참여기업 모집
대경 중기청,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참여기업 모집
102회 전국체전 무관중·고등부만 개최…28일 장소 등 발표
102회 전국체전 무관중·고등부만 개최…28일 장소 등 발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