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북.대구뉴스
샤인머스켓 병해충 궁금증, 한번에 해결되는 책자 발간
  • 김승재 취재국장
  • 승인 2021.01.18 08:22
  • 댓글 0
경북도농업기술원은 포도 인기품종 샤인머스켓 관련 병해충 정보를 모아‘포도농사 쉽게 지을 수 있는 샤인머스켓 병해충 발생과 방제’라는 제목의 책자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사진은 발간책자/안동=김서업 기자

경북도농업기술원은 포도 인기품종 샤인머스켓 관련 병해충 정보를 모아‘포도농사 쉽게 지을 수 있는 샤인머스켓 병해충 발생과 방제’라는 제목의 책자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술원은 2018년부터 샤인머스켓 병해충를 시급히 해결해야 되는 기획연구과제로 추진했으며 그 동안 연구성과를 책자로 발간했다.

이 책자에는 포도 샤인머스켓 재배현장에서 발생하는 병해충에 대한 3년간의 연구결과를 수록하고 돌발적으로 발생되어 문제가 된 경우 등 샤인머스켓 주요 병해충의 다양한 피해증상과 방제대책, 한눈에 보는 방제력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사진과 함께 생생한 진단내용이 담겨있어 재배 농가에서 손쉽게 진단하고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포도 샤인머스켓 재배시 모든 농업인이 현장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병해충에 대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농업인 교육 및 기술지도에 유용한 자료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용습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현장에 필요한 연구를 통해 변화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농업․농촌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악신문 #경북도농업기술원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재 취재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반달가슴곰 위한 불법엽구 제거작업 실시
김천시, 반달가슴곰 위한 불법엽구 제거작업 실시
[黃嶽이 눈여겨 본 김천의 정치인 1] 박해수 민주당 비례시의원
[黃嶽이 눈여겨 본 김천의 정치인 1] 박해수 민주당 비례시의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