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특집
김천 성의고,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우수한 성적 거둬서울대 컴퓨터공학과 1명,의예과 3명,서울.수도권 20여개 대학,교대 5곳 등 합격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1.01.06 00:00
  • 댓글 0
성의고는 2021 대학 수시모집전형에서 서울대,인하대를 포함한 충남대, 계명대 3곳의 의예과, 특수목적대학인 유니스트에 3명,수도권 대학 20여곳에 합격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성의고 제공

김천 성의고는 2021년 수시모집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3학년 김인호 학생이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최종 합격했다.

율곡중학교 출신인 김인호 학생은 인하대 의예과에도 합격했다.

또한  서울·수도권의 고려대, 서강대, 한양대, 인교대를 포함한 5곳의 교육대학, 경북대, 부산대를 포함한 8곳의 국공립대학에 합격하는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뒀다.

서울대 컴퓨터공학과에 합격한 김인호 학생 /성의고 제공

성의고 관계자는 “현재의 대학입시는 학생부종합전형과 수능의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잡아야 하는 매우 힘든 교육과정을 거쳐야한다”며 “개별 학생들의 내실 있는 학생부 기록에 온 힘을 기울이고, 학력 향상을 바탕으로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수능 최저등급 충족을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입시에서 학교내신 7등급에 가까운 학생이 수능 최저등급을 통과함으로써 충남대 수학과에 추가합격된 것이 좋은 사례로 꼽았다.

정재승 교장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원대한 꿈은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하는 것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의 가장 크고 막중한 책무다.각종 교육활동과 대학입시 결과를 통하여 우리 지역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의고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북도, 경북신용보증재단 박진우 이사장 직무정지 통보
경북도, 경북신용보증재단 박진우 이사장 직무정지 통보
김천시체육회, 종목별단체회장 선출 완료
김천시체육회, 종목별단체회장 선출 완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