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김천시, 조기발주를 위한 합동설계단 운영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12.20 11:00
  • 댓글 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9일, 2층 회의실에서 내년에 시행할 각종 건설사업의 조기발주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2019년 건설사업 조기발주 합동설계단”발대식을 가졌다.

 건설안전국장을 단장으로 내년도 지방재정집행 조기달성을 위해 시 산하 토목직 공무원 76명을 5개반으로 편성하였으며, 주요사업으로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도로·하천·상하수도·도시및농촌개발 등 2,781억원 규모로 2018년도 전체 예산대비 28%를 차지한다.

내년도 건설사업 총건수는 1,314건으로 읍·면·동 주민숙원사업 등 자체설계는 총 908건으로 전체 건수대비 69%정도로 토목분야 공무원들이 직접 현장확인과 주민의견을 들어 측량 및 설계를 하고, 대형 및 특정사업 406건에 대해서는 용역설계를 실시하게 된다.금년 합동설계단 발대식 내용은 선임공무원들이 근무하면서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시행절차, 단계별 시공요령, 주의사항등을 교육함으로써 설계의 내실화 및 효율화로 예산을 절감하고 부실시공을 사전에 예방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천시에서는 내년도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 발굴로 국가예산 중 SOC사업 성과를 도출하고 일자리 넘치는 건설복지 실현을 위한 적극 행정으로 지역개발이 지속되도록 공무원 모두가 역량을 집결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도시건설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충섭 시장은“민선7기 공약사업의 철저한 마무리와 동절기 부실시공 방지, 안전대책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설계시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서 설계를 해줄것”을 당부했다.

#김천황악신문 #김천시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