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박선하 경북도의원, ‘제40회 경북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선수단 격려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3.09.25 14:25
  • 댓글 0
박선하 경북도의회 행정복지위 부위원장/황악신문

"장애인이 어떤 분야의 어떤 일이든 편견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사회 만들기 위해 최선"

‘경상북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등 발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 

[안동=황악신문] 박선하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국민의힘)은 지난 22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40회 경북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회식에 참석하여 선수단을 격려했다.

제40회를 맞아 경상북도에서 개최된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대회로 39개 직종,447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경기를 마쳤다.

박 부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장애인이 열정과 노력, 의지만 있다면 그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선수들과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고 치하했다.

박 부위원장 격려사에서 “선수 여러분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누군가에게는 귀감과 희망이 될 것이고, 선수 여러분이 흘린 땀과 노력은 사회의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세상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또 “오늘 선수들이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이어받아 장애인이 어떤 분야의 어떤 일이든 편견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선하 부위원장은 국가무인멀티콥터(드론) 1종 자격증과 대형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다.

올해 ‘경상북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경상북도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악신문 #박선하 도의원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톡톡 이사람] 부항면행정복지센터 윤선애 주무관...“친절로 무장하고,업무로 말하다”
[톡톡 이사람] 부항면행정복지센터 윤선애 주무관...“친절로 무장하고,업무로 말하다”
김천시의회,내년 예산안 1조 3650억원 심사 시작
김천시의회,내년 예산안 1조 3650억원 심사 시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