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김천시평생교육원,'차이나는 클라스 2'...시니어 모델반 개강
  • 강미숙 기자
  • 승인 2023.09.22 21:18
  • 댓글 0

자영업,주부,농업,전직교사,노래강사 등  50~80대 25명 수강

[김천=황악신문] 김천시평생교육원 (원장 이해정)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차이나는 클라스 2' 시니어 모델반이 22일 개강했다.

‘차이나는 클라스 1’과정은 지난 8월 15명이 시니어 모델 기초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모델반에는 주부,노래강사,자영업,전직교사,교수,농업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40~80대 25명이 수강을 신청했다.

강사는 금오공대와 경운대 평생교육원에서 시니어 모델 겸 강사로 활동중인 김종남 교수가 맡는다.

첫 강의는 김종남 교수의 제자인 경운대 시니어모델 과정 강의를 맡고 있는 손희정 강사가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3개월 코스로 9월21일부터 11월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수업이 있다.

 

이해정 김천시평생교육원 원장은 “ 백세시대 건강한 삶과 행복을 추구하는 시대적 트랜드에 맞춰 강좌를 개설했다”며 “앞으로 시니어 모델들을 김천의 홍보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남 교수는 “시니어 모델은 전국적인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며 “ 시니어모델을 꿈꾸는 미래의 모델을 양성하고, 그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교육원 ‘차이나는 클라스 2’수강생 15명은 다음달 15일 상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경북도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에 김천대표로 출전한다.

도내 20여개팀이 경연을 벌이는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김천의 특산물인 샤인 포도를 주제로 워킹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악신문 #차이나는 클라스

강미숙 기자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톡톡 이사람] 부항면행정복지센터 윤선애 주무관...“친절로 무장하고,업무로 말하다”
[톡톡 이사람] 부항면행정복지센터 윤선애 주무관...“친절로 무장하고,업무로 말하다”
김천시의회,내년 예산안 1조 3650억원 심사 시작
김천시의회,내년 예산안 1조 3650억원 심사 시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