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포토뉴스
KTX 김천.구미역 주차장의 ‘알리는 말씀’(제1보)5분 무료 회차 7월1일부터 금지...1분 초과한 고객과 다툼,200여대 회차로 많은 손실이 이유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1.04.17 18:18
  • 댓글 0
KTX 김천.구미역에 7월1일부터 회차를 폐기한다는 현수막이 여러장 걸려 있다/김천=김서업 기자

[황악신문ㅣ김천=김서업 기자] 많은 시민들이 KTX김천.구미역에 가족을 태워주러 주차장을 이용한다. 내려주고 돌아 나오는 것을 회차라 한다.

최근 관심을 끄는  안내문이 하나 붙었다.

아래는 주차장에서 붙인 현수막 내용이다.

‘알리는 말씀’

그간 당사는 1일 회차 차량이 200여대씩이나 되어 많은 손실을 감내하면서 5분을 무료로 하였으나 6분된 고객님의 1000원 주차비로 저희 직원과 다툼이 극심하여 전국 KTX주차장의 회차시간에 관해 확인 검토한 바 회차시간을 주는 주차장은 없으므로 저희 김천,구미역 주차장도 금년 7월 01일 부터는 회차시간을 폐기할 예정입니다. 고객님들의 양해 바랍니다.

-KTX 김천.구미역 주차장 관리소장 올림

위 내용을 보고 시민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실제로 회차가 금지되고 가족들을 잠시 태워주고 나오는데 주차비를 부과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시민들과 주차장측 간 심각한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고, 시민들이 감수할 가능성도 있다.

위 안내문 내용 중에 궁금한 점이 몇 가지 있다.

주차장 측은 1일 회차 차량이 200여대가 되어 많은 손실을 감내한다고 했는데,고객들의 차가 잠시 돌아 나오는데 주차장 직원이 하는 일은 아무것도 없는데 어떤 많은 손실이 일어나는 것일까?

특히 5분을 무료로 주었는데 6분된 고객이 1000원의 주차비로 싸워서 기분이 상해 회차 무료 5분을 폐지하겠다는 것은 상당히 감정적인 대응으로 보인다.

주말에는 주차장에 차를 세울 자리조차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얼마나 많은 손실을 보는 것인지, 전국의 KTX 역에 잠시 돌아나오는데 돈을 받는 주차장이 얼마나 되는지 시청의 실질적인 조사가 필요하고 주차장측과 시민들간의 갈등을 사전에 막을 대책이 강구돼야 한다.

더 나아가 시민을 상대로 영업을 하면서 고객인 시민에게 5분의 회차를 주지 않고 최소한 1000원의 주차비를 부과하겠다는 것이 상식적인 것인지, 예고대로 회차금지가 시행된다면 시의회도 관심을 가지고 철저한 실태조사 및 관련부서의 적절한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

한편 KTX김천.구미역은  택시의 바가지 요금,불친절도 풀어야 할 숙제인데 주차장의 5분 회차 금지가 실행된다면 상당한 논란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황악신문#KTX회차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대경 중기청,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참여기업 모집
대경 중기청,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참여기업 모집
102회 전국체전 무관중·고등부만 개최…28일 장소 등 발표
102회 전국체전 무관중·고등부만 개최…28일 장소 등 발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