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북.대구뉴스
'자치경찰제 추진 방향' 주제 경북포럼 구미서 개최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21.04.07 07:23
  • 댓글 0
6일 경북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경북포럼에서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이 '지방자치시대, 자치경찰제의 나아갈 방향'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황악신문ㅣ구미=김서업 기자] 7월 전면 시행되는 자치경찰제를 앞두고 경북 구미에서 6일 지방자치시대와 자치경찰제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포럼이 열렸다.

이날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지방자치시대, 자치경찰제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열린 경북포럼에는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이 주제강연을 하고 허경미 계명대 교수(경찰행정학과),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정상진 경북경찰청 자치경찰부장, 박동균 대구한의대 교수(경찰행정학과), 김상운 대구가톨릭대 교수(경찰행정학과장)가 패널로 나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 위원장은 "지방정부가 치안사무의 공동책임자가 돼 주민들의 요구나 선호를 반영한 치안서비스 개발을 통해 지방자치 체감도가 향상될 것"이라며 "치안행정에 대한 주민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자치경찰이 주민생활과 밀접한 치안활동에 치중해 치안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장호 실장은 "경북도는 지난해 12월 자치경찰준비단을 발족하고 TF팀을 구성해 전담인력을 배치했다"며 "자치법규 정비와 자치경찰위원회 구성, 사무기구 설치 등을 추진하고 국가의 재정지원 명확화,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이원화 체계 확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장과 LG디스플레이, 에스원, 아사히 글라스 등 구미기업 노무협의회 회원,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황악신문 #지방차치경찰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사 안짓는 사람은 앞으로 농지매입 어렵다
농사 안짓는 사람은 앞으로 농지매입 어렵다
경북도, 공공기관장 인사검증 대상기관 확대
경북도, 공공기관장 인사검증 대상기관 확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