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천시 ,홈페이지 최우수 등 3개 부문 기관상 수상
  • 강미숙 기자
  • 승인 2021.01.06 00:49
  • 댓글 0
김천시는‘2020년 시·군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도정평가’에서 최고상인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등 2020년 중앙 및 도정 평가 3개 부문에서 최우수 및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관계자들이  김충섭 김천시장(가운데)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는‘2020년 시·군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도정평가’에서 최고상인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등 2020년 중앙 및 도정 평가 3개 부문에서 최우수 및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경북도내 시·군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분야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김천시는 노인인구 증가 등 지역사회 여건을 적극 반영한 모바일환경 홈페이지 개편과 홈페이지 사용자 검색키워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용 빈도가 높은 코로나-19, 일자리, 관광, 김천사랑상품권 등 주요 키워드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하는 등 홈페이지 사용자의 이용편의 향상으로 웹 접근성 및 호환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에는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공모전」에서 최우수 기관상(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2020년 통계조사업무 평가」에서 우수 기관상(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성환 정보기획과장은 “ 빠르게 변화하는 지역사회 환경에 발맞춰 스마트 관제시스템 도입, 통합플랫폼 및 모바일환경 홈페이지 구축, 정확한 통계조사업무 등 시민의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과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황악신문 #김천시

강미숙 기자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