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송언석 의원, 한국도로공사 비정규직 차별산재 사상자 비율... 정규직의 9배
  • 김승재 취재국장
  • 승인 2020.10.12 11:36
  • 댓글 0

           질의중인 송언석 의원/황악신문  DB

12일 송언석 의원(국민의힘, 경북 김천)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가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유급병가 사용을 차별하는 내부 규정을 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송의원이 감사원 국정자료를 분석한 결과 한국도로공사의 정규직 근로자는 ‘업무 외 질병 및 부상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도 60일 범위에서 유급병가를 사용할 수 있지만,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업무상 부상 또는 질병 이외의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무급병가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감사원은 지난해 말 ‘관련 규정을 개정하라’고 한국도로공사에 통보했다. 그러나 도로공사는 올해 초 관련 규정을 비정규직 간 차별을 야기하는 방향으로 개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송 의원은 한국도로공사의 현원 대비 비정규직 산재 사상자 비율이 정규직의 9배에 달한다는 분석도 내놓았다.

올해 8월까지 한국도로공사 비정규직 산재 사상자는 비정규직 전체 인원의 3.6%에 달하는 반면 정규직의 산재 사상자 비율은 0.4%에 불과했다.

송언석 의원은 “문대통령은 고용에서 차별을 없애겠다고 말해왔지만, 한국도로공사는 현 정권 출범 이후에도 비정규직에 대한 차별을 멈추지 않았다”며, “한국도로공사는 차별을 중단하고,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상생을 위한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라고 촉구했다.

#황악신문 #한국도로공사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재 취재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지례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완료
지례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완료
경북 안동서 독감 백신 접종 70대 사망…전국 10번째
경북 안동서 독감 백신 접종 70대 사망…전국 10번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