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김천시, 국내 리쇼어링 1호 기업 아주스틸(주) 공장 착공총 600억 투자, 100명 이상 고용 인원 창출
  • 김승재 취재국장
  • 승인 2020.10.06 15:48
  • 댓글 0

 김천시 김천일반산업단지(3단계) 공장부지에서 6일 오후 아주스틸(주) 김천공장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은 축사하는 김충섭 김천시장/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 김천일반산업단지(3단계) 공장부지에서 6일 오후 아주스틸(주) 김천공장 착공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우청 시의회 의장 아주스틸㈜ 이학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아주스틸(주)은 김천일반산단(3단계) 내 2만평에 달하는 부지에 총 600억을 투자해 친환경 건축용 내장재를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형 공장을 내년 4월말까지 준공하고, 최소 100명 이상의 신규인원을 채용하여 준공과 동시에 공장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소재·부품·장비기업으로도 인정받은 아주스틸㈜은 1995년 설립 이래 전자기기용 컬러강판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LCD TV용 강판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현재 임직원 300명, 매출 5천억원 규모의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아주스틸㈜ 이학연 대표“앞으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김천시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아주스틸(주)의 발전이 곧 김천의 발전이라는 마음으로 아주스틸(주)이 세계로 뻗어 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황악신문 #투자유치과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재 취재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소면 의용소방대,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농소면 의용소방대,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윤동춘 경북 지방경찰정장, 구미경찰서 치안현장 방문
윤동춘 경북 지방경찰정장, 구미경찰서 치안현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