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
김천시,휴가지에서도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 요청
  • 강미숙 기자
  • 승인 2020.07.29 12:07
  • 댓글 0

김천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휴가지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천시는 3월 18일 이후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지만 타 지역에서는 산발적인 감염이 지속되고 있으며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도 발생하고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은 집단 감염의 우려가 높으므로 휴가철 방역수칙 준수는 필수 사항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방역수칙인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손 씻기, 옷소매에 기침하기, 마스크 착용하기 등은 휴가지 현장에서도 여전히 유념하여 지키고, 혼잡한 여행지 또는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서 여행계획을 세우며 가능하다면 이동시에는 개별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여행 중 코로나19 증상(기침, 인후통, 발열 등) 발현 시에는 여행을 중단하고 즉시 귀가하여 자가 격리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경과를 지켜보다 휴식 후 증상이 없어지면 일상으로 복귀하고, 증상이 심해지면 김천시보건소(☎054-433-4000)으로 전화 문의 후 안내를 따른다.

김충섭 시장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과 즐거움을 모두 챙기는 ‘슬기로운 여름휴가’를 다녀오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천황악신문 #보건행정과

 

강미숙 기자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포읍, 녹색마을 만들기 캠페인 현판식 가져
아포읍, 녹색마을 만들기 캠페인 현판식 가져
김천시, 2020년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및 예산편성 관련 설문조사 실시
김천시, 2020년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및 예산편성 관련 설문조사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