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전국 최고 스포츠 클라이밍 경기장 김천에 준공
  • 강미숙 기자
  • 승인 2020.07.01 20:07
  • 댓글 0

1일 오후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민선7기 시장취임 2주년 기념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모험 레포츠에 대한 색다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한 김천인공암벽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서정희 김천시체육회회장, 김유복 경북산악연맹회장, 김명수 산악연맹회장 및 산악 동호인, 김동열 김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최한동 경북배드민턴협회 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에 이어 국민의례, 경과보고, 주요 내빈의 축사, 축하테이프 커팅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식후 행사로 스포츠 클라이밍 시범을 진행하였다.

김천인공암벽장은 19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466.7㎡에 높이 22m 규모로 난이도 월, 스피드 월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천시에도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도록 건립되었고, 암벽이 18m로서 전국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 산악연맹 회원들의 염원인 인공암벽장이 종합스포츠타운에 또 하나의 걸작품으로 탄생한 만큼,전국단위 및 국제대회유치와 스포츠산업을 적극 육성하여 스포츠 특화도시를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천황악신문 #스포츠산업과

 

강미숙 기자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