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시의회 의장 당선인사
  • 김승재 취재국장
  • 승인 2020.07.01 18:45
  • 댓글 0

             이우청 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1,200여 공직자 여러분!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이우청입니다.

먼저 저에게 제8대 김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겨 주시고 지지해 주신데 대해서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저는 항상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가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을 중심에 두고 모셔야 한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시의회가 바로 서야 합니다. 시의회가 바로 서야만 1,200여명의 공직자가 바로 서고 김천의 시민들이 행복해 질것입니다.

집행부에 대해서도 협조할 것은 협조하면서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17명 의원은 각각 독립되어 시민을 대표하는 존재입니다. 서로 존중과 대화와 타협을 통한 조정기능을 향상해서 김천시의회가 소통과 화합의 의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저희 김천은 지금 도약과 후퇴의 큰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인구문제를 비롯해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집행부와 함께 머리 맞대고 난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감으로써 도약적인 김천의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항상 개방된 의회,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해서 시민의 소중한 뜻을 잘 받들고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되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저는 현재 4선의원이지만 14년 전 초선의원으로 시민 앞에 봉사하겠다는 선서를 하던 그 시절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제 8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초심(初心)을 잊지 않고 그동안 제가 쌓은 모든 역량을 다 쏟아 부어 김천의 발전과 시민여러분을 위해 봉사하겠습니다.

항상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관심과 성원 잊지 않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의 지지에 감사드리고 많은 격려와 고언(苦言)을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전반기에 수고하신 김세운 의장님을 비롯한 의장단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20.7.1.

                      시의회 의장  이우청 드림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재 취재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