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김천시의회 8대 후반기 의장 이우청 의원 선출"3차 결선 투표까지 가는 난산 "부의장엔 나영민 의원"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0.07.01 15:44
  • 댓글 0

김천시의회가 1일 오전 3차 결선투표까지 가는 난산 끝에 이우청 의원을 제8대 후반기 시의회 의장으로 선출하고앞으로 2년간 시의회를 이끌어 나갈 제8대 김천시의회 후반기 의장단을 선출을 마무리했다.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 결과로는 의장 이우청, 부의장 나영민, 의회운영위원장 이명기, 행정복지위원장 박영록, 산업건설위원장 이복상 의원이 각각 당선됐다.

의장 선거에서는 1차, 2차 투표에 이어 결선 투표 결과 이우청 의원이 7표, 백성철 의원 7표, 진기상 의원 3표로 연장자인 이우청 의원이 의장에 선출됐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나영민 의원 10표, 이진화 의원 7표로 나영민 의원이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행정복지위원장 선거에서는 박영록 의원 9표, 남용철 의원 8표로 박영록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으며, 행정복지위원회는 위원장 박영록, 간사 남용철, 위원 김병철, 김응숙, 이명기, 이선명, 이승우, 진기상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산업건설위원장 선거에서는 이복상 의원 11표, 김동기 의원 6표로 이복상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산업건설위원회는 위원장 이복상, 간사 김동기, 위원 김세운, 나영민, 박해수, 백성철, 이진화, 전계숙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의회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이명기 의원 11표, 전계숙 의원 6표로 이명기 의원이 위원장 직을 맡게 되었고, 의회운영위원회는 위원장 이명기, 간사 박해수, 위원 김동기, 김응숙, 남용철, 이선명, 전계숙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우청  의장 당선자는 “제8대 김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준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의회가 바로서고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실현을 통해 김천시의 발전을 이루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천황악신문 #김천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 이우청 선출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