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김천시,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성공적으로 마쳐농업기술센터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교육과정 추진"
  • 김승재 취재국장
  • 승인 2020.06.30 14:13
  • 댓글 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020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기초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소농(强小農)교육은 중소규모 농업인의 경영개선과 자립영향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지난 5. 18(월) 기본교육을 시작해 6. 29(월)까지 총 7회(32시간) 진행됐다.

이번 강소농 기초과정은 ㈜인사이트플로우 김종옥 강사와 농가의 농업경영진단, 농산물 가공 특허 및 상품관리를 알기 쉽게 공부하였고, 경영개선실천노트 작성 SWOT분석, 농산업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도출 등 강소농 맞춤 교육과 현실적인 농가현장크로스코칭 교육으로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농가 자신만의 비즈니스모델시제품 도출을 주제로 수료생들이 교육을 받는 동안 개발한 농산가공품(표고쿠키, 딸기고추장, 연근초코칩, 천연식초비누 등)들을 전시하고 평가 및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범석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강소농(强小農)들의 역량개발과 생산성 및 소득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나아가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재 취재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