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천시,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시행
  • 김승재 취재국장
  • 승인 2020.06.26 18:20
  • 댓글 0

김천시는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대책으로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주민신고제를 운영한다

이번 주민신고제는 어린이보호구역로 지정되어 있는 초등학교 정문 앞 도로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을 주민이 스마트폰 앱으로 사진을 찍어 신고하면 단속 공무원이 현장출장에 없이도 즉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제도다.

시는 이번 신고제에 대한 주민홍보를 위해 7월 한달 계도기간을 운영하고 8월 3일부터 접수되는 차량부터 본격적인 과태료 부과에 들어간다.

운영 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신고 대상은 초등학교 정문 앞 도로에서 다른 교차로와 만나는 지점에 불법 주·정차한 차량이 대상으로, 촬영사진 상에서 위반 지역, 차량 번호, 촬영시간의 식별이 가능하고 안전표지와 어린이 보호구역임을 나타나는 표시가 사진으로 확인 가능해야 과태료 부과가 가능하다.

박정일 교통행정과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변 불법 주·정차행위는 반드시 근절돼야 하며,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길을 지켜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교통행정과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재 취재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민선7기 2주년, 김충섭 김천시장의 시민과 함께한 담대한 변화를 돌아본다(기획취재)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TK통합신공항 이달까지 공동후보지 신청 안하면 무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