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천시, 청렴조직문화 위한 청렴MC 양성"매월 1회 이상 보조금 자체 감사의 날도 운영"
  • 김승재 취재국장
  • 승인 2020.06.15 17:08
  • 댓글 0

김천시 일자리경제과(과장 김대균)는  부서 내 동료(Coworker)간 청렴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Monitoring)하여 부패 유발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 형성을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청렴 MC (Monitoring-Coworker)양성에 나선다.

청렴 MC 양성은 부서 내 모든 직원이 청렴에 대해 서로의 감시자(Monitoring)이자 멘토(Mentor)서의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개념으로, 일자리경제과에서는 매월 1회 이상 보조금 자체 감사의 날을 운영하여 보조금 업무처리의 적정성 등을 점검하였으며, 지난 6월 12일 부서장 주재 하에 「사례로 배우는 청탁금지법 OX퀴즈대회」를 개최하여 직원들의 청렴의식 함양을 유도하기도 했다.

퀴즈대회 후에는   “부패는 하선, 청렴은 승선”,“투명하고 맑은 행정, 청렴한 김천”,“오늘은 양심줍기, 내일은 청렴실천”, “청렴한 마음이 세상을 바꿉니다” 등 다양한 청렴 실천 문구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김대균 일자리경제과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동료 간 모니터링을 통해 청렴의 생활화를 유도하고 행정의 투명성, 공정성, 신뢰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일자리경제과

김승재 취재국장  apata77@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재 취재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제 애완견을 보내야 될 시간입니다.”
“이제 애완견을 보내야 될 시간입니다.”
아포읍 주민들, 오는 13일 오전8시 시청 앞에서 시위 시작(제4보)
아포읍 주민들, 오는 13일 오전8시 시청 앞에서 시위 시작(제4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