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천시, 2020년 “경로당 행복도우미” 본격 시행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20.01.31 16:27
  • 댓글 0

김천시의 경로당 행복도우미 지원 사업은 경로당에 행복도우미를 지원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 휴식공간의 경로당을 여가문화의 공간으로 변화 시키는 사업으로 대한 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 수행하고 있다.

지난 21일 행복도우미 31명, 전담인력 1명을 공개 채용 완료하여 1월 30일, 31일 양일간 각 읍·면·동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과의 첫 만남 자리를 가졌다.

2019년 10월 시작한 경로당 행복도우미는 김천시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무료한 노후 삶에 활력을 도모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또한 경로당에서 일어날 수 있는 어르신 간 갈등 문제를 해소하는 역할을 하여 어르신들의 사이를 돈독하게 하였고, 경로당 시설물관리, 회계 등 경로당 운영 전반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였다.

2020년 경로당 행복도우미는 2019년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및 정보 제공자에서 더 나아가 경로당 미이용자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여 복지사각지대도 발굴할 수 있는 역할을 더욱 강조할 예정이다.

장재근 사회복지과장은“어르신의 여가활동까지 제공하기 위해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여 경로당이 어르신 노후의 삶에 행복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사회복지과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