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
김천시, 미세먼지 걱정없는 버스정류장 운영"도심지내 쉬어가는 버스정류장 2개소 설치 "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20.01.16 17:27
  • 댓글 0

김천시는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건강을 보호하고, 버스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쉬어가는 버스정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쉬어가는 버스정류장은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많이 이용하는 시외버스터미널과 한일여고 맞은편에 각각 설치하였다. 도심 도로에서 미세먼지와 자동차 배기가스에 직접 노출되는 버스 정류장을 미세먼지 걱정이 없고,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쉴 수 있는 휴게쉼터 정류장을 조성하였다.

쉬어가는 정류장 내부에는 대기환경정보시스템, 공기청정기, 냉난방기, 발열의자 등이 설치되어 실시간 대기질정보 제공과 폭염과 혹한에도 편안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서민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도비 일부를 지원을 받아 편안하게 쉬어가는 버스 정류장 설치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을 위한 시책개발과 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시정의 무게중심을 둘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천황악신문 # 환경위생과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대항면 새마을 협의회 농약빈병 수거로  'happy together 김천 청결운동'앞장
대항면 새마을 협의회 농약빈병 수거로 'happy together 김천 청결운동'앞장
KCC김천공장 이웃사랑 성금 5천만원  기탁
KCC김천공장 이웃사랑 성금 5천만원 기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