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천소방서·김천드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9.10.07 13:17
  • 댓글 0

 김천경찰서(서장 임경우)는,김천소방서-김천드론교육원과 함께  지난  2일 경찰서 4층 대청마루에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노인·아동·장애인 등 미귀가자 무인수색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실종 등 재난사고 발생 시 수색이 어려운 산악지형 등에서 드론(Drone)을 활용하여 신속한 인명구조 및 재난대응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드론 활용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제언 등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김천시는 전체 인구 141,978명 중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30,525명으로 전체 인구의 21.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치매노인은 2,134명으로 7.0%를 차지하고 있다. 김천시가 고령화되어 가면서 이러한 (치매)노인에 대한 실종신고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치매노인은 실종 시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 골든타임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드론을 활용한 수색은 치매노인의 조기발견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경정 강용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드론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김천황악신문 #김천경찰서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