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개령면"찾아가는 현장민원실"운영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9.10.04 15:08
  • 댓글 0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2일 지역주민의 생활민원 해소 및 다양한 행정·민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령면에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지역 주민이 지적·건축·지방세·국세·도로명주소 등 민원상담을 위해 해당 관공서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소 및 주민의 주거지와 가까운 면사무소에서 다양한 민간·행정서비스를 동시에 상담 받을 수 있어 상담을 원하는 지역 주민(민원인)의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상담이 이루어짐으로써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태풍 ‘미탁’ 상륙으로 많은 비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개령면민들이 현장민원실을 찾았고, 특히 김천시농업기술센터와 한국도로공사 협업으로 진행하는 농기계 무상수리 분야에는 경운기, 예초기, 관리기 등 다양한 농기계의 엔진오일 교체, 파손부 판금 및 용접 등 수리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이·미용, 네일아트, 예쁜손글씨로 압화 액자·엽서 만들기, 천연염색, 이동 순회 진료, 혈압·혈당·골다공증검사, 공기압물리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과 전기․가스 점검, 가전제품 무상수리, 심폐소생술 교육, 핸드드립커피 및 어르신 교통교육 등 총 799건의 행정 및 민간서비스가 제공했다.

#김천황악신문 #개령면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