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김천시 ,공모사업 30억 확보로 전통시장 다시 살린다"일자리 경제과와 상인들의 소통과 노력으로 이룬 값진 성과"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9.09.21 15:11
  • 댓글 0

" 평화시장 청년몰 15억, 황금시장 주차장 26억 9천만원 확보"

김천시가 김충섭 시장  민선7기 출범 후 전통시장 살리기 노력들이 실질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김천시는 2020년도 전통시장 사업분야 공모사업을 신청해 3개 사업 42억 2천만원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 가운데 국비는 23억을 넘었으며 ,황금시장 주차장 조성사업은 기존 조성된 주차장과 인근 부지를 매입하여 시시장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26억 9천만원으로 주차면적 총 98면을 조성한다.

평화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동안 시행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5억원이며 시장내 빈점포를 활용하여 총 20개 이상 청년몰 점포를 조성한다. 점포는 지역순환(가공)센터, 로컬푸드, 로컬직매장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공용공간에는 청년동아리 공간 및 창작공간, 체류형 게스트하우스로 만들어진다.

평화시장 상인회 박인숙 사무국장은 "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시장님과 일자리경제과의 협조와 도움이 큰 힘이 되었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 앞으로도 서민경제의 뿌리인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머리를 맞대고  치열하게 고민해 지속적인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천황악신문 #김천시 #일자리경제과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청백리(淸白吏)와 탐관오리(貪官汚吏)
청백리(淸白吏)와 탐관오리(貪官汚吏)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정보 (제3호)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정보 (제3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