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김천시 ,공모사업 30억 확보로 전통시장 다시 살린다"일자리 경제과와 상인들의 소통과 노력으로 이룬 값진 성과"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9.09.21 15:11
  • 댓글 0

" 평화시장 청년몰 15억, 황금시장 주차장 26억 9천만원 확보"

김천시가 김충섭 시장  민선7기 출범 후 전통시장 살리기 노력들이 실질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김천시는 2020년도 전통시장 사업분야 공모사업을 신청해 3개 사업 42억 2천만원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 가운데 국비는 23억을 넘었으며 ,황금시장 주차장 조성사업은 기존 조성된 주차장과 인근 부지를 매입하여 시시장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26억 9천만원으로 주차면적 총 98면을 조성한다.

평화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동안 시행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5억원이며 시장내 빈점포를 활용하여 총 20개 이상 청년몰 점포를 조성한다. 점포는 지역순환(가공)센터, 로컬푸드, 로컬직매장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공용공간에는 청년동아리 공간 및 창작공간, 체류형 게스트하우스로 만들어진다.

평화시장 상인회 박인숙 사무국장은 "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시장님과 일자리경제과의 협조와 도움이 큰 힘이 되었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 앞으로도 서민경제의 뿌리인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머리를 맞대고  치열하게 고민해 지속적인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천황악신문 #김천시 #일자리경제과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자살률  대폭 감소
김천시 자살률 대폭 감소
김천시의회, 2019 국회방문 샤인머스켓 홍보·판촉 행사
김천시의회, 2019 국회방문 샤인머스켓 홍보·판촉 행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