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특집
경북도 체육회, 2020년 도민체전 김천개최 철회관련 서류 공개 거부(1보)“감사대상이라는 이유로 거부, 수용어려워 이의신청"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9.08.13 10:34
  • 댓글 0

경북도 체육회는 2020년 김천에서 개최될 도민체전 철회와 관련된 서류 공개 요청을 거부했다. 본지는 6.18일 제21차 도체육회 이사회 회의록,2020년 도민체전과 관련해 김천시와 주고받은 공문 일체 , 김천개최 취소와 분산개최 결정 회의록 등 세 가지에 대해 공개를 요청했다.

경북도 체육회는 “요청한 이사회 회의록은 현재 감사 대상 중에 있으며, 공개될 경우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정보공개가 불가함을 알려드리며, 회의관련 자료 또한 비공개”하겠다고 알려왔다.이에 대해 본지는 김천시민의 알권리 확보를 위해 이의신청을 제기했다. 처리기간은 7일이다.

본지는 7일을 기다려 보고 특별한 이유 없이 경북도 체육회가 계속해서 정보 공개를 거부할 시 적절한 법률적 대응도 검토 중이다.

정보공개 관련 법률에는 비공개 대상 정보에 대해서 명문으로 규정하고 있다. 국가의 중대한 이익이나 국가 안전보장 등 국가의 중대한 이익을 현저히 해치거나 국민의 생명, 신체,재산보호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등이고 ,경북도 체육회가 주장하는 감사가 관련 법률 제9조5의 비공개 이유에 해당하는지 법률적 검토와 이에 해당된다면 감사가 끝나는 시기에 맞추어 다시 정보공개를 청구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김천황악신문 #경북도체육회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자살률  대폭 감소
김천시 자살률 대폭 감소
김천시의회, 2019 국회방문 샤인머스켓 홍보·판촉 행사
김천시의회, 2019 국회방문 샤인머스켓 홍보·판촉 행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