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김천시의회, 경북도민체전 유치 관련 행정사무조사 실시키로"제58회 경북도민체전 유치 관련 행정사무조사 및 특별위원회 구성 의결"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9.07.10 15:40
  • 댓글 0

김천시의회(의장 김세운)가  10일 제205회 긴급 임시회를 열어 2020년  경상북도 도민체전 유치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및 조사를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이번 행정사무조사는 최근 이슈가 된 김천시의 도비 지원 없이는 2020년 경북도민체전 유치하지 않겠다는 결정과 관련된 것으로  시의회에서는 도민체전 유치 신청과 철회 과정이 대단히 불투명하고 사실관계가 명확하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며,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시민들의 화합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근거로 이번 임시회를 긴급  소집했다.

김세운 의장은 개회사에서 “도민체전 개최지 확정 특혜 논란과 도민체전 개최 취소로 인해 시민들의 불신과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는 시점에 2020년 제58회 경상북도 도민체전 유치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및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해당 부서와 단체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실시하고 많은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의구심을 명쾌하게 밝혀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는 백성철 위원장 외 8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7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간 2021년 제59회 경북도민체전 유치 신청부터 현재까지의 도민체전 관련 일체의 사항에 대해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천황악신문 #김천시의회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19일 ㈜다솔․누림테크와  650억 투자 MOU 체결 예정
김천시, 19일 ㈜다솔․누림테크와 650억 투자 MOU 체결 예정
율곡동주민센터, 관내 경로당 운영·회계 교육
율곡동주민센터, 관내 경로당 운영·회계 교육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