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성의高 4년제대학 진학률 전국 6위, 경북 3위 달성"맞춤형 진학지도 통해 이룬 우수한 진학 성과 돋보여"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9.06.25 12:46
  • 댓글 0

                    성의고 전경

"인성과 학력이 조화로운 올곧은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나가고 있는 성의고등학교가  지역의 높은 교육 위상을 보여주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교육 매체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졸업생 대비 4년제 대학 진학자를 집계한‘4년제대학 진학률’에서 2017학년도에‘전국 16위’에 이어 2019학년도에는 92.86%의 진학률로 전국 1607개 일반고 및 경북 소재 118개 일반고 중에서‘전국 6위·경북 3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둠으로써 명실상부한 명문학교로 발돋움하고 있다. (교육전문신문-베리타스알파 2019.06.17.)

 대학 진학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교유형인 일반고에서‘4년제 대학 진학률’은 운영성과를 가장 명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척도이고 고입 예정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가장 객관적으로 드러낸다는 점에서 중요도가 매우 높다. 아울러 학교의 교육 분위기를 파악하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이다. 대체로 4년제 대학에 진학한 인원이 많을수록 학업에 집중하는 환경이 조성된 것으로 평가받는다.

 

성의고등학교는 학생중심의 수업 및 과정형 수행평가를 통해학생들의 창의력을 끌어내는 선진형교과교실제를 운영하며 학년별 각기 다른 교육과정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개별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담당교사가 책임지는‘교과책임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1·2학년의‘레고포드(Let’s Go For Dream)’ 진로진학 프로그램과 3학년의 학생주도 교육프로그램인‘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방행정)’활동은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과정을 실제 현장에서 확인해봄으로써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보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를 확고히 다지고 있기도 하다.

 아울러,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큰 힘을 기울여 평소 학교폭력도 거의 발생하지 않은‘청정학교’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각종 생활지도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얻어‘2017 경상북도 생활지도 최우수교’로 선정되어 수상하였으며, 높은 학교만족도를 기반으로 2016년에서 2017년까지 2년간 학교부적응으로 인한 학습 중도 포기자가 전혀 없어, ‘2017 학업중단예방 우수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성의고는‘양심으로 생활하는 인성명품학교, 교과 전문성을 통한 학력책임학교, 생동감 넘치는 학생중심학교’를 표방하면서 ‘SEONGUI OF VISION–2025’ 이라는 중장기 학교발전계획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희망과 목표를 이뤄주기  위해 전 교직원이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있어 머지않아   전국 명문고교로  자리잡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김천황악신문 #성의고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19일 ㈜다솔․누림테크와  650억 투자 MOU 체결 예정
김천시, 19일 ㈜다솔․누림테크와 650억 투자 MOU 체결 예정
율곡동주민센터, 관내 경로당 운영·회계 교육
율곡동주민센터, 관내 경로당 운영·회계 교육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