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김천교육지원청, 상담사례 슈퍼비전 평가간담회 실시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11.30 16:38
  • 댓글 0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 Wee센터는  29일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소통방에서 New-Start프로그램 전임상담원,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슈퍼비전 및 하반기 평가 간담회를 운영했다.

New-Start프로그램은 성급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에 대한 상담 및 체험 활동 등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학교 적응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현재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2주 내외 10회기 정도의 상담을 진행하며 요리, 공예, 바리스타, 자동차 정비, 네일아트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슈퍼비전’은 경력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부터 상담 및 치료과정에 대한 분석과 개입전략, 치료기법 등에 대해 심층적인 지도와 피드백을 받는 것이다. 이날 진행된 New-Start프로그램 상담사례 슈퍼비전은 영남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서혜진 교수를 강사로 초청하여 가족관계, 교우관계, 진로문제, 학습문제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학업중단 위기 상담사례를 자세히 분석하여 개입방법과 대처방안 등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다. 또한 하반기 운영 평가 간담회를 실시하여 하반기 활동 보고 및 2019년 활동계획 협의 등 보다 더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김천황악신문 #김천교육지원청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