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농업기술센터, 고품질 벼 재배기술 특별교육 실시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11.30 11:40
  • 댓글 0

김천시는 정부의 다수확 품종 공공비축미 매입제한 정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례 5개면 이장들을 대상으로 고품질 벼 재배 특별교육을 지난  지난  29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쌀값 안정화를 위해 벼 생산면적을 줄이고 다수확보다는 고품질 쌀 생산으로 정부 정책이 변화함에 따라, 교육에서는 지례 5개면 벼-양파 이모작지에 재배하던 운광벼를 대체할 수 있는 품종으로 고시히까리 품종 등을 소개하며 각 품종의 특성 및 재배방법, 논 타작물 재배 실천 홍보 및 농약 허용물질 관리제도(PLS) 등을 다루었다.

자리에 참석한 건양RPC 이건우 대표는 2008년부터 고시히까리 수요량이 꾸준히 증가해 왔음을 강조하며, 기존 산물벼 매입가의 120% 가격 선에서 재배 희망농민과의 계약재배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고시히까리는 밥맛이 우수한 최고품질 조생종 벼 품종으로 현재 일본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적정 질소시비량을 준수하고 도복 방지를 위해 물떼기에 유의하여 재배할 시 지례 5개면에 적합한 품종이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호)는 관행적인 다수확 품종 재배를 벗어나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 쌀 생산으로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 소득 향상을 주도할 것을 당부했다.

#김천황악신문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