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성의고, 경북교육청 사학기관 경영평가 1위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11.26 17:19
  • 댓글 0

                

                           성의고 전경
 
 김천 교육계에 경사가 났다. 지역의 최고 명문고로 성장하고 있는 성의고등학교가 2018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관내 사학기관(사립학교) 경영평가(평가기간 2016.3.1.~2018.2.28.<2년,격년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하여 최종 1위로 확정되었다,

 지난 11월 21일 경상북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전체 사립학교 168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학기관 경영평가’ 결과를 발표했는데, 성의고등학교가 가장 우수한 학교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의 내용은 △법인 일반(법정부담금 납부 실적 등) △학교 일반(청렴도, 교원 채용 및 학교재정 집행의 투명성, 단위학교의 노력, 교육재원 외부 유치 실적 등) △정책 참여(교직원 역량강화 노력 등) △감사 지적사항 유무 및 조치 사항 이행 등의 4개 분야 18개 항목에 대해 실시하였고, 1등급에서 5등급까지 평가하고 순위를 확정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우수학교는 학교경영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서 특히 재정 건전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성의고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정재승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물이며 재단과 동창회와 재학생들과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 성의고가 경북을 너머 전국 최고의 명문학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천황악신문 #성의고 #경북교육청 사학기관 경영평가 1위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