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김천대학교 총장배 "말하기 대회"개최
  • 김천황악신문
  • 승인 2018.11.19 11:27
  • 댓글 0

 

김천대학교(이하 김천대)는 지난  6일에서 7일까지 중국 자매대학 2개교(광동외어외무대학 남국상대학, 산동관광대학)에서 김천대학교 총장배 말하기 대회를 실시하였다.

  중국 산동성에 위치한 산동관광대학에서는 이번이 11번째로 대회가 개최되었으며 본선에 진출한 총 18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어학과 3학년 장로요 학생이 우승을 차치하였다.

 중국 광동성에 위치한 광동외어외무대학 남국상대학에서는 9번째로 대회가 개최되었다. 한국어학과 재학생 중 초급반, 고급반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초급반은 총 13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외국어학부 한국어전공 2학년 사억항 학생이 우승을 차지하여 김천대 1학기 어학연수의 기회가 제공되었다. 고급반은 총 7명이 학생이 참가하여 한국어전공 4학년 방효만 학생이 우승을 차지하여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본 대회를 개최한 윤옥현 총장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한국어 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이 대회준비를 통하여 한국어능력이 향상되고,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며, 총 11번의 대회를 개최하며 해가 갈수록 각 대학별 참가자의 수준과 관심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김천황악신문 #김천대

 

김천황악신문  webmaster@hwangaknews.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황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김천시, 불법주차 단속정보 유출 관련 감독 공무원 문책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카타르시스(catharsis), 그리고 힐링(healing)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