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천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4.07.04 15:49
  • 댓글 0

[김천=황악신문] 김천소방서(서장 안영호)는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안전관리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오는 8월까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고 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요건은 최근 3년 동안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을 폐쇄하거나 훼손하는 등의 위반행위가 없을 것 △소방‧건축‧전기‧가스 등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 교육 또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3년 동안 보관하고 있을 것 등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해당 업소는 소방안전교육 면제(1회), 화재안전조사 면제(2년), 보험요율 차등 적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업소 관계인에게는 소방서장 표창 및 우수업소 표지 부착과 함께 우수업소명, 영업주 이름, 우수업무 내용 등이 소방서 및 우수업소 홈페이지와 언론보도 등에 게재된다.

또한, 검색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업소명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지도 서비스에 안전관리 우수업소 정보가 표출된다.

신청 방법은 영업주가 신청서 작성 후 소방서 방문 또는 홈페이지,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소방서 예방안전과(054-420-58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황악신문 #김천소방서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