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나영민 신임 김천시의회 의장...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할 것“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4.06.29 10:43
  • 댓글 0
나영민 신임 김천시의회의장/황악신문

[김천=황악신문] 김천시의회는 28일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김천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을 선출했다. 의장 선거에서 나영민 의원이 16표를 얻어 당선됐다.

나영민 신임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제9대 김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3선 의원으로서 지난 10년 동안 부의장, 의회운영위원장, 예결위원장 등을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가 신뢰하는 김천시의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나 의장은 동료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조력할 것을 약속하며, "시민 여러분께서 부여해 주신 권한과 책무를 가슴 깊이 되새기며, 의회 본연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화와 소통의 협치를 통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지역의 성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영민 의장은 경기침체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지방 소멸 위기를 지적하며, "김천시의회는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지역경제 회복과 사회안정에 초점을 맞추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나 의장은 "의장인 저를 포함한 18명 의원 모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민이 원하면 어디든지 달려가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다짐했다.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충고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악신문 #나영임 김천시의회의장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