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송언석 의원,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선출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4.06.28 08:28
  • 댓글 0
송언석 의원/황악신문

[서울=황악신문} 김서업 기자=송언석(국민의힘, 경북 김천) 국회의원이 지난 27일 제22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송언석 의원은 기획재정부 제2차관 출신으로, 20대와 21대 국회 임기 동안 행정안전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운영위원회, 정보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경제·재정 분야 주요 상임위를 두루 거쳤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경제 회복과 국가재정 건전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로서 정부의 건전재정 운용 기조를 지키며 경기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한 예산을 성공적으로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 의원은 국민의힘 내에서도 주요 요직을 맡아 당이 신뢰하는 핵심 인재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대선 직후 원내수석부대표로 임명되어 국회 운영을 위한 야당과의 협상을 주도했으며, 현재 당의 재정·세제개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송 위원장은 선출 직후 인사말에서 “국가채무는 작년 기준 1,127조 원, GDP 대비 46.9%에 달하고 있다”며 “글로벌 공급망 개편과 지정학적 리스크가 겹치면서 우리 경제가 직면하는 상황은 더욱 엄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필요한 것은 성장”이라며 “앞으로 자유 시장경제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국민 소득의 증가와 국가 재정 건전화를 이끌어내고, 기업과 민생을 살리는 기획재정위원회가 되도록 위원장으로서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악신문 #송언석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업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