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북.대구뉴스
조용진 도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김서업 대표기자
  • 승인 2024.06.24 11:08
  • 댓글 0
조용진 도의원(좌측)/황악신문

[안동=황악신문] 경상북도의회 조용진 의원(김천, 국민의힘)은 지난 21일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제12대 전반기(2022.7.~2024.6.) 동안의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조 의원은 교육위원회 소속으로서 지역 교육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요 입법활동으로는 ‘경상북도교육청 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및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민원 처리 담당자의 인권 증진에 기여했다.

또한 ‘경상북도교육청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학교시설 안전도를 높여 교육 여건을 개선했다.

도정질문을 통해 경상북도의 어린이 의료 정책, 도서관 미개설 지역의 문제 해결 등을 촉구하며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5분 발언을 통해 2차 공공기관 이전 유치 전략 수립을 촉구하기도 하였다.

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학교공사 관급자재 구매 가상입찰 업무처리 규정 위반 및 예산 낭비 사례를 지적하는 등 현안을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각을 갖췄다는 평가다.

조용진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도민과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악신문 #조용진 의원

김서업 대표기자  hwangaknews@naver.com

<저작권자 © 김천황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 제3회 지회장기 한궁대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김천시의회, 대구·경산 클라이밍 시설 방문
여백
Back to Top